본문 바로가기

허리 디스크 이야기

디스크에 좋다는 도구들 후기_< 거꾸리, 신발, 복대 등 >

반응형

* 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*

 

디스크가 터지고 허리에 좋다는 건 다해봤습니다. 어떤 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, 별로였는지 적어볼게요! (광고 아닙니다~)

 

" 허리 복대 "

허리 복대는 사진처럼 한번 쪼이고 양쪽에 날개가 있어서 두 번 쪼일 수 있는 복대가 좋습니다. 좀 더 안전하게 잘 잡아주어요. 

복대 두르는 위치는 아래위로 다 해봤지만, 걸을 때는 저는 골반 바로 위에 착용하는 게 좋았습니다. 너무 허리 쪽에 잘록하게 쪼이는 건 전혀 잡아주는 느낌을 못 받았습니다. 복대는 디스크 터졌을 때 초반부터 쭉 운동할 때도, 가끔 불편할 때도 종종 해주시면 허리에 부담이 덜 가서 편합니다.  가끔 저는 등산갈때도 오늘 허리가 좀 불안하다 싶을 때 착용하고 갑니다. 

* 이런분께 추천드려요! *

디스크가 터져서 몇 달 누워만 있었다! 걸을 때마다 허리가 휘청 휘청거린다! 걷기 연습하는데 골반이 결린다! 시린다! 저린다! 모두 추천드립니다. 나중에 좋아져서 근력 운동할 때도 해주시면 아주 든든합니다.

 

 

" RX 지코일 신발 "

용수철 신발로 유명하죠. 저는 지코일 신발이 한국에 매장이 2개밖에 없을 완전 초기에 신었습니다. 매장에 찾아가 보니 제 걸음걸이를 분석해서 저한테 맞는 신발을 추천해주더라고요. 신기했습니다. 지코일 신발은 디스크 초기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. 막 걷기 연습하는데 골반이 자꾸 결리고 저릴 때 신어 주니 구름 위를 걷는 거 같고 중력을 분산시켜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. 후에도 1년 차 정도 가지 신고 걷기 운동을 했습니다. 

* 이런분께 추천드려요! *

아직 걷는게 불편하고 어색하신 분들! 중력 때문에 몸이 무겁고 허리가 눌리는 기분이 드시는 분들! 내 몸무게를 신발과 나누고 싶은 분들! 지코일 신고 걸으면 척추가 훨씬 가벼워집니다. 

 

 

" 거꾸리 기구 (허리 늘리기 ) "

거꾸리 기구는 오히려 너무 자주 하니 저는 불편했습니다. 통증이 심할 때는 주 1회 정도가 좋은 거 같아요. 주 2-3 회씩한다 해서 허리가 더 편해지고 늘어난다는 걸 못 느꼈습니다. 6일 걷기 연습하고 7일째 거꾸리로 늘려서 스트레칭해주고, 다시 8일부터 걷기! 이런 느낌이면 좋습니다.

* 이런분께 추천드려요! *

매일 걸어서 허리 주변 근육이 소리친다! 뻐근하다! 어릴 때 아빠가 키 커져라 쭉쭉이! 기분을 느끼고 싶다! 하시는 분들 주 1회 정도 추전 드립니다.

 

" 척추 교정기 ( 허리 늘리기 ) "

사진처럼 저 기계를 허리에 착용하고 3-40분 정도 서 있었습니다. 솔직히 뭐가 좋은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.. 그냥 우아 이런 기계가 있다니. 굉장히 신기하군.이었습니다. 저 때 한번 착용하고 매우 불편하고 아무것도 느끼지 못해서 두 번은 안 했습니다. 무겁기만 했습니다.

*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! *

사진을 보시거나 병원에서 보시고 ' 우아 신기해! 나도 해보고 싶어! '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. 저는 비추입니다ㅠㅠ 

 

무조건 다 좋다 생각하지 마시구 한번 해보시고 내 허리에 더 편안하고 잘 맞는 것들을 찾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:)

저는 이 정도 생각납니다. 혹시 또 다른 기구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! 

" 우리 모두 허리 잘 관리해서 디스크 없이 무통 합시다! "

 

반응형